모바일 메뉴 닫기
 

SCP 선도협력학교 게시판

10월 5일, 초등학교 6개교와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
10월 5일, 초등학교 6개교와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
작성자 사범대학
조회수 2593 등록일 2021.10.06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이 학교와 대학의 파트너십(School-College Partnership)을 기초로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6개 초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사범대학은 10월 5일(화) 오후 2시, 사범대학에서 최유현 사범대학장, 대덕초등학교 박헌수 교장 등 6개 초등학교 교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선도협력학교의 초등학생 및 교원이 필요로 하는 교육적 요구에 대한 인프라 및 인적자원 제공 ▲선도협력학교에서 요청하는 초등학생의 학습 멘토링, 다문화, 다양한 교육에 대한 사범대학 학생들의 교육 봉사 지원 ▲SCP 선도협력학교의 협력에 기반한 양 기관의 공동 연구, 개발, 프로그램 적용 ▲미래지향적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연수 등의 협력 사업 추진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SCP(School-College Partnership) 선도협력학교 제도는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범대학 최유현 학장은 “지난 4월에 19개 중고등학교와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에 초등학교 6개교와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총 25개 학교와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맺었다”고 말하며 “초등학교와 사대의 요구에 따라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10월 말부터 진행될 예정인 ‘창의체험 아카데미 캠프’에 선도협력학교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초청받아 학습할 기회를 갖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범대학과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한 학교는 대덕초등학교, 대전상원초등학교, 대전어은초등학교, 대전장대초등학교, 대전죽동초등학교, 장동초등학교 등 대전 지역 6개 초등학교이다.


기사 링크

http://www.chungnam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6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