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충남대 사범대학장 최광만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장 최 광 만

여기는 창의ㆍ개발ㆍ봉사정신이 풍부한 지도적 인격을 갖춘 교육인재 양성을 위한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입니다.

교육을 향한 열정과 도전이 펼쳐지는 곳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충남대학교는 1952년 개교하여 반세기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2009년 3월 1일부터 개교하여 많은 교사를 배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교육학과, 체육교육과, 수학교육과, 기술교육과, 건설공학교육과, 기계금속공학교육과, 전기전자통신공학교육과, 화학공학교육과 등 10개 학과의 전공이 개설 되어 있으며, 재학생 수 400명으로 중부권 최고의 명문 국립사범대학입니다.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졸업과 동시에 교원자격증이 주어지며 현재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졸업생들은 대전 충남은 물론 전국 중·고교에 교사, 장학사 및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교육계와 관련된 기관에서 중진으로 활약하고 있어 교육과 사회 발전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교수ㆍ연구하는 동시에 창의ㆍ개발ㆍ봉사정신이 풍부한 지도적 인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을 교육 목표로 바른 교육, 실천적 교육을 통하여 휼륭한 교육 인재를 양성하여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언제나 여러분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